아산소방서, 공동주택 소방차 진입곤란 해소
한남프레시앙아파트에 차선 규제봉 설치… 출동로 확보 훈련도 지속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재난 발생 시 다수의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공동주에서의 골든타임 확보 및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한 소방차 진입로 확보에 전력을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소방서에서는 그간 소방차 진입로 확보를 위해 관내 공동주택 전수 조사를 실시해 진입곤란 공동주택을 파악했으며, 지속적으로 진입곤란 공동주택 자와의 협의를 통해 한남프레시앙아파트에 차선 규제봉을 설치해 소방차진입로를 확보했다.

 

또한 야간 취약시간에 지속적인 소방차 출동로 확보 훈련을 실시해 소방차 진입로 확보를 유지하며, 소방용수시설 불법 주정차 단속,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 등 소방차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추진하고 있다.

 

강연식 화재구조팀장은 재난이 발생 시 11초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중요한 시간이라며 지속적으로 유관기관과 협의를 통해 소방차 출동의 골든타임를 확보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11/19 [13:3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