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현 아산시장 “행정도 방역도 현장 중심” 강조
시, 주요업무 및 생활방역 대책회의 개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오세현 아산시장.     © 아산톱뉴스

 

오세현 충남 아산시장이 현장 중심 행정을 강조하며 현장 최일선에서 시민들과 만나고 있는 읍면동장 및 읍면동사무소 직원들의 적극적인 의견 개진을 부탁했다.

 

시는 16일 시청 상황실에서 오세현 시장과 국소장 및 관계 부서장, 읍면동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35차 비상경제대책 및 제32차 생활방역대책 회의를 진행했다.

 

오세현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수도권 등 전국적으로 늘고 있는 확진자 추세에 깊은 우려를 표명했다.

 

오 시장은 수도권과 인접해있고, 관내에 진행 중인 개발사업이 많아 언제든 지역 내 집단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 대응 태세를 다시 한 번 공고히 해달라고 당부하며 오늘 전일 대비 확진자가 3명 더 나왔지만 모두 자가격리 중이던 분들이라 관내 동선과 가족 외 접촉자가 없다는 건 다행인 일이다. 앞으로도 철저한 역학조사와 자가격리자 관리를 이어가자고 당부했다.

 

·소별 방역 지원 추진상황으로 코로나19-독감 동시 유행 대비 방역시스템 강화 전자계약·청구를 통한 민원인 시청 출입 최소화 시내버스 등 대중교통 시설 방역 강화 및 예비마스크 비치 확인 공동주택 대상 방역 및 안전수칙 홍보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와 함께 2021년도 본 예산안 제출 도시환경TF 시범사업구역 현장점검 2021 미세먼치 차단숲 조성사업 설계추진 신정호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사업 보상 계획 자전거도로 사고위험지역 안전개선사업 동절기 도로제설대책 수립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도 오갔다.

 

산불위험요인 사전제거사업 등 산불방지 협조 요청 집중호우 피해 응급복구 장비 임차료 추가지원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사업 대상자 신청 안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지원사업 신청 홍보 등에 대해 공유하고 읍면동의 협조를 요청했다.

 

▲ 주요업무 및 생활방역 대책회의.     © 아산톱뉴스


오세현 시장은 수능을 앞두고 지자체, 교육청, 교육부 등이 진행 중인 학원, 교습소, 스터디 카페 등에 대한 지도단속에 적극 협조하고, 코로나19와 맞물려 필요한 여러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 관련 사항 대비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방역이 우선이지만 그와 함께 취약계층보호, 경제 관련 대책 등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한정된 자원과 인력으로 어려움이 많겠지만, 지금은 관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는 공감대를 갖고 더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특히 읍면동은 현장 최일선에서 시민들을 만나고 있는 만큼, 시민들의 요구사항이 적시에 본청과 논의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11/16 [15:4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