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문화원, 아산시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어르신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우수성 홍보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업무협약식 후 어르신문화학교 바느질수업 어르신들과의 기념촬영.     © 아산톱뉴스

 

충남 온양문화원(원장 정종호)은 아산시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센터(센터장 김윤태)13() 오전 10시 온양문화원 2층 사랑방에서 상호간 관련업무의 정보교류를 하고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온양문화원은 할미들의 한땀 한땀 바느질 이야기국비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매주 금요일 손바느질을 실시해 어르신들께서 손수 만든 물품(쥐돌이 티슈케이스, 연잎다포, 조각보, 애착인형, 주차 번호판 등)을 지원하고, 아산시 시조인 수리부엉이를 만들어 지역사랑 효과와 프로그램을 홍보 할 예정이다.

 

정종호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어르신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인 바느질 수업은 기존 수혜위주의 복지나 기량 위주의 교육을 넘어서서 사랑과 나눔의 장을 실천하게 돼 어르신들께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하며, 이 사업을 통해서 어르신들의 무료함을 달래주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김윤태 아산시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센터장은 온양문화원의 나눔 활동이 그 의미를 더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연계하고, 관리하며,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그 외 건전한 문화 예술 구축관련 사업에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체온 측정, 문진표 작성,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했다.


기사입력: 2020/11/13 [16:1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