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2020 주(住)·산(産)·학(學) 글로컬 산학협력 페스티벌‘ 성료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지역의 산학협력 성과 공유 및 확산 위한 축제

- 각종 우수 사례 성과 전시 및 경진 대회 열려

- 지역 기업 해외 진출을 돕는 해외 바이어 상담회개최262차 예정

 

▲     © 아산톱뉴스

 

선문대학교에서 주최한 ‘2020 ()·()·() 글로컬 산학협력 페스티벌13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글로컬 산학협력 페스티벌은 선문대가 지역과 상생하고 협력해온 산학의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는 행사로, 2014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선문대 LINC+사업단(단장 윤기용)‘LINC+ ON’이라는 주제로 지난 9일부터 5일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위주로 진행했다.

 

첫 번째 날인 9일부터 개회식을 시작으로 지역혁신 RCP 우수 사례 우수 가족기업 On-line 홍보관 기업연계 특화 분야 ICP 성과 전시 선문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현장실습 우수사례 공모전(Story On 현장실습) 청년 창업 챌린지 4차 산업혁명 우수성과 전시 스마트 메이커스 온라인 경진대회 MASTER 산학공동역량평가 등 다양한 콘텐츠가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 가운데 각종 경진대회는 온라인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면서 심사가 진행했다.

 

산학협력우수사례공모전에서는 이희종(수산생명의학과 4) 씨가, ‘청년창업챌린지에서는 드론마스터(대표: 스마트자동차공학부 4년 방민혁)’ 팀이, ‘스마트 메이커스 온라인 경진 대회에서는 ‘DLSK(대표: 3D창의융합학과 3년 정선우)’ 팀이, ‘MASTER 산학공동역량평가에서는 같이 걸어요(대표: 전자공학과 4년 심지훈)’ 팀이, ‘반도체A-Z(대표: 전자공학과 4년 박지환)’ 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행사 중 지역 기업과의 취업 연계를 위한 ’2020 JOB FESTIVAL’도 개최됐다. 취업 상담과 알선이 이뤄진 가운데 실전 입사 지원 체험을 위한 온라인 자기소개서 콘테스트와 비대면 채용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인공지능(AI) 모의 면접 경진 대회가 개최됐다. 대상은 이상화(법경찰학과 4) 씨와 손연우(BT융합제약공학과 4) 씨가 각각 수상했다.

 

지난 10일에는 ‘12기 충남강소기업CEO아카데미 개강식이 열렸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유권호 충남지역본부장이 참석해 재직자 교육이 진행됐다.

 

12일에는 선문대가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는 충청남도 우수 중소기업 해외 바이어 1차 상담회도 지역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충청남도경제진흥원과 함께 진행됐다.

 

이날은 충남 지역의 정코스메틱, 주환바이오셀, 스페셜메디칼 3개 사가 참여해 일본과 베트남 바이어와 상담회를 진행했다. 오는 26일에는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3개국을 대상으로 2차 상담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윤기용 단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기업, 학교의 구성원이 상생하는 방법을 확인하고 성과를 확산하는 축제였다면서 선문대가 지역의 산학협력을 주도해 이끌어 가면서 세계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11/13 [15:5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