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농업기술센터 ‘콩선별장’ 문전성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콩정선 선별장 모습.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농업기계임대사업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콩선별장이 콩 재배 농가들의 일손을 많이 덜어주고 있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농업기계임대사업소는 풍구 및 소형 콩선별기 임대도 병행하지만 농업인들은 정밀한 콩 선별을 위해 농업기계임대사업소에 설치된 대형 콩선별기를 활용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다.

 

현재 콩선별장에서는 대형 콩선별기 2대를 설치, 가동해 하루 평균 3400정도의 콩을 정선할 수 있다. 사용료는 80기준 1000원이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들의 영농편의를 위해 농업기계임대사업소를 운영하고 있는 만큼 많은 농업인들이 콩선별장을 이용해 주길 바란다효율적인 선별작업을 위해 탈곡 후 풍구 작업까지 마쳐야 한다고 말했다.

 

기타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임대사업소(041-537-3896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민선7기 공약 농기계 대여은행 운영 시스템 개선과 연계, 지역농업인들이 가까운 지역농협에서 편리하게 콩정선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2019년도에 온양농협, 선도농협, 탕정농협 등 3개 농협에 대형 콩선별기 3대를 위탁공급 했으며, 희망하는 지역농협에 추가로 대형 콩선별기를 위탁공급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0/11/12 [11:1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