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고, ‘제10회 충남 청소년 환경 탐구·토론대회’ 싹쓸이 수상
대상, 최우수상, 최우수보고서상 등 휩쓸어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충남 아산고등학교(교장 김철수) 학생들이 지난 7일 충남도서관 문화교육동 강당(내포신도시 소재)에서 열린 ‘2020 10회 충남 청소년 환경 탐구·토론대회에서 각종 상을 휩쓸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토론대회는 수행계획서와 보고서 평가를 통해 최종 13개 팀(26)이 본선에 참가했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우리는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라는 공통주제를 환경과 사회영역을 중심으로 토론을 통해 다양한 문제에 대한 탐구와 대안을 제시하는 기회로 활용됐다.

 

이번 대회에서 아산고 AED(2학년 임도균, 장재혁)자가진단 시대의 도래에 따른 친환경적 진단 키트 개발이라는 주제로, 아산고등학교 CPR(1학년 이동재, 김힘찬)포스트 코로나는 플라스틱 쓰레기와의 대면? Mask Recycling으로 완화하자.’라는 주제로 참가해 모두발언, 교차질문, 반론, 최종발언의 주제별 모둠토론을 통해 각각의 모둠에서 다양한 토론활동이 이뤄졌다.

 

수상 결과 대상(아산고 AED: 2학년 임도균, 장재혁), 최우수상(아산고 CPR: 1학년 이동재, 김힘찬), 최우수보고서상(아산고 CPR: 1학년 이동재, 김힘찬), 최우수 지도교사상(지도교사 이정은) 등 대부분의 상을 휩쓰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아산고 AED(2학년 임도균, 장재혁)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아산고 CPR(1학년 이동재, 김힘찬)에게는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에서 개최하는 ‘2020 대한민국 열린토론대회에 참가하는 자격이 주어졌다.

 

이정은 지도교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우리 일상에서 경험하게 되는 문제점을 탐구주제로 삼아 접근했던 것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된 것 같다한 달 이상의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 준비해 준 학생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철수 교장은 학교에서 꾸준히 실시해 온 학교 특색프로그램인 ‘A-go! 팀프로젝트 활동토요독서캠프 활동’, 그리고 선생님들의 열의가 학생들의 역량을 키워 좋은 성과를 낸 것 같아 기쁘다학생들이 갖고 있는 무한한 가능성이 도전을 통해 나타날 수 있는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하는 것이 어려운 시기에도 우리 사회를 빛나게 하는 힘이 될 것이다라고 학생들의 수상을 축하했다.


기사입력: 2020/11/10 [15:5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