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署, 대통령 표창 수상
2020년 치안성과 최우수 관서 선정… 전국 255개 경찰서 중 1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경찰서 전경.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경찰서(서장 고재권)가 경찰청에서 실시한 ‘2020년 치안성과 우수관서 평가에서전국 최우수 경찰서로 선정돼 제75주년 경찰의 날에 대통령 단체표창과 포상금 500만 원을 받았다.

 

아산경찰서는 전국 255개 경찰서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객관적인 평가와 심사위원 평가에서 모두 우수한 점수를 받아 1위를차지했다.

 

이는 2006년 치안종합성과평가제도도입 이후 충남청에서는두 번째로 전국 최우수 경찰서로 선정된 것이다.

 

치안성과 우수관서 평가는 경찰청에서 ’19치안종합성과평가 결과올해 상반기 치안종합성과 점수를 바탕으로 매년 선발, 포상하고 있다.

 

아산경찰서가 지역주민과 함께한 공동체치안활동과 시민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탄력·안심순찰 등 적극적 현장치안활동이 주효했던것으로, 특히 주민 체감안전도 향상을 위해 하교 시간 및 주민이 순찰을요청한 시간대에 112순찰과 도보순찰을 병행하면서 주민의 요구사항을 청취하는 ‘Live 공감활동(종합적 순찰활동)’과 위급상황 시스마트폰과 CCTV를 연계한 안전귀가 서비스인 아산 안심홈구축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한 코로나19 발생 초기 중국 우한 교민 임시격리 시설 경비 반대집회 등 위기관리를 잘한 점도 플러스요인이 됐다.

 

고재권 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여건에서도 전 직원 혼연일체가 돼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이행해 준 직원들의 노력과 33만 아산시민의 응원과 지지가 있어 전국 최우수 관서가 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10/27 [15:1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