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20 아산시 인권의식 실태조사’ 결과 공표
인권상황 대폭 개선… 2018년 대비 전 계층 인권보호 및 존중도 상승, 직·간접 차별 경험 하락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지난 7월부터 아산시 표본가구 1416가구 228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 아산시 인권의식 실태조사를 결과를 시 홈페이지에 공표했다.

 

2020년 인권실태조사 결과 2018년 대비 전 계층의 인권보호 및 존중도가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노인, 장애인, 이주노동자의 인권존중도가 큰 폭으로 높아진 점이 두드러진다.

 

차별행위에 대한 직·간접 경험 역시 2018년 대비 전 영역에서 감소됐으며, 장애, 성별, 신체조건을 이유로 한 차별경험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오세현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조사에 어려움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해주신 조사자분들과 적극 협조해주신 시민분들에게 감사와 고마움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인권의식 실태조사는 아산시 인권기본조례에 따라 2년 주기로 실시되는 조사다. 지난해 충남 최초로 설립된 아산시 인권센터또한 2018년 인권의식 실태조사 결과물이라는 점 등에서 본 조사가 갖는 의의가 크다.


기사입력: 2020/10/19 [13:0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