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와 유소년의 만남’ 충남아산FC, 유소년 멘탈 코칭 프로그램 진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오세현·이하 충남아산FC)’이 프로와 유소년 선수 간의 만남을 가졌다.

 

지난 7일부터 1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박세직 등 5명과 함께 진행된 멘탈 코칭 프로그램은 충남아산FC 프로선수가 유소년 선수들에게 멘탈 코칭 강연을 해줌으로써 선수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주도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프로선수로 성장하면서 느낀 점과 선수로서 가져야 할 마음가짐을 공유하는 등 유소년 선수들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코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7일 박세직 선수의 강연을 시작으로 8일 정다훤, 13일 필립 헬퀴스트, 이준호, 14일 함석민 순으로 진행됐고, ‘축구선수로서의 삶’, ‘슬럼프 극복 방법’, ‘고등학교 때 느꼈던 고민등으로 유소년 선수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언을 해줌으로써 유소년 선수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첫 번째 강연을 맡은 박세직은 특별한 자리를 가질 수 있게 돼서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이런 경험이 처음이라서 무슨 말을 했는지 모를 정도로 정신없이 시간이 흘러갔는데, 선수들이 얘기를 잘 들어준 덕분에 저 또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오늘을 계기로 조금이나마 유소년 선수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U18 이기산 선수는 프로그램을 진행해주신 선수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강의를 통해 많은 동기부여를 얻었다. 말씀해주신 것처럼 뚜렷한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이루도록 노력하는 선수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충남아산FC는 오는 18일 오후 4하나원큐 K리그2 2020 24라운드안산그리너스와 홈 경기를 앞두고 있다.


기사입력: 2020/10/15 [13:4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