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덮밥’, ‘추억의 도시락’ 등 다양한 메뉴로 인기
‘천원의 아침밥’ 운영 학생들에 큰 호응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금 오전 81030분까지 교내 7개 코너별 운영, 선착순 100명까지

- 학생부담은 1000, 학교부담 2000, 농림식품부 지원 1000원으로 4000원 가격

다양한 메뉴로 인기

- 2012년 대학가에서는 최초로 1000원의 아침식사 자체적으로 운영대학가로 확산

 

▲ 순천향대가 지난달 21일부터 교내 학생회관과 향설생활2관 푸드코트 등 7개 코너 급식업체와 공동으로 '천원의 아침밥'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11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복지사업은 추억의 도시락, 치킨마요덮밥, 카레밥 등 1천원의 저렴한 식비로 다양한 메뉴로 균형잡힌 음식을 제공하면서 부지런한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은 교내 학생회관 ‘하즈벤’코너에서 이용하는 학생이 ‘천원의 아침밥’을 받으면서 대화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 사진은 교내 향설생활 2관에서 이용하는 학생들이 ‘천원의 아침밥’을 자유롭게 이용하는 모습.     © 아산톱뉴스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주관·시행하는 ‘2020년 천원의 아침밥사업에 선정돼 이 사업과 맞물려 지난달 21일부터 학생들에게 천원의 아침밥메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대학 관계자는 학생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1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사업에서 교내 7개 급식업체와 공동으로 아침 식사를 거르는 학생들을 위해 저렴한 식비로 7가지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음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간에 학생들은 14000원 상당의 아침식사를 1000원에 이용할 수 하게 된다.

 

교내 학생회관과 향설생활2관의 푸드코트 및 야외 그라찌에 카페와 생활1관 등 총 7개 소 코너에서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은 학생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한편, 아산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주재료로 사용해 별도의 신메뉴를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기존 아침밥과 차별화된 10개 이상의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면서 학생들의 입맛을 자극하고 있다.

 

야외 그라찌에카페에서는 쌀로 만든 빵과 음료, 디저트를 결합한 상품을, 학생회관에 위치한 푸드코트 하즈벤코너에서는 카레밥 메뉴를 만권화밥코너는 추억의 도시락과 라면+공기밥 메뉴를 선보인다.

 

또 생활관 2관의 푸드코트 크앙분식 코너는 4900원 상당의 치킨마요덮밥, 스팸마요덮밥을, 엄가네 해장국에서는 신메뉴로 해장라면에 공기밥을, 동의면가에서는 별도 개발한 김치볶음밥, 김치찌개를, 향설생활관 1관에서는 든든한 백반한식뷔페를 제공한다.

 

교내 향설생활관 2관에 위치한 크앙분식을 자주 이용한다는 박다솜(·18학번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씨는 천원의 밥상은 천원의 행복그 자체다라며 덮밥, 찌개, 라면과 같이 든든한 한 끼와 카페에서 즐길 수 있는 모닝 빵과 커피, 디저트까지 다양한 메뉴를 천원이라는 가격에 해결할 수 있어서 좋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아침을 먹기 위해 일찍 일어나다보니 부지런한 하루를 시작하게 되고, 생활패턴에도 변화를 갖게 돼 동기들에게도 권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운영하는 ‘2020 ‘천원의 아침밥대학생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는 오하영(·관광경영학과 17학번) 씨는 교내 생활관에 거주하거나, 자취를 하는 대부분의 학생들은 아침식사를 거르기가 쉬울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학우들에게 아침식사가 우리의 몸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홍보하고, 아침식사를 장려하는 천원의 아침밥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에브리타임등 커뮤니티 천원의 아침밥 게시물에 질문과 긍정적인 반응의 댓글들이 쓰여진 것으로 볼 때 학우들도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김동식 학생처장은 대다수를 차지하는 통학생과 교내 생활관 거주자 학생들의 아침 식사 결식률 감소와 식비에 대한 부담감 경감, 친환경 로컬 푸드 급식 확대를 통한 건강 증진 등의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각각의 메뉴에는 지역 농산물인 쌀을 식재료로 사용하는 소비 확대를 통해 선순환 지역경제체제 구축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는 2012년 대학가에서는 최초로 1000원의 아침식사를 자체적으로 제공하면서 학생들은 물론, 타 대학의 벤치마킹 사례가 되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천원의 아침은 오는 1113일까지 운영 후 2단계 자체적인 운영을 검토하게 된다고 대학 관계자는 전했다.


기사입력: 2020/10/05 [14:3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