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현 시장, 빈틈없는 추석 특별방역과 시민 동참 당부
아산시, 10월 확대간부회의 개최
추석 ‘고향방문·이동·3밀’ 자제 지속 홍보와 시민 동참 재차 강조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가 25일 오세현 시장을 비롯한 부서장급 이상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추석명절 코로나19 대응 및 10월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추석연휴 코로나19 특별방역 대책 시민과 기업의 경제활동을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 4분기 사업 추진 점검 시민불편 최소화, 시민만족도 향상방안 등이 주로 논의됐다.

 

회의를 주재한 오세현 시장은 2021년도 정부예산안 국비 8512850억 반영 2020년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 선정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일자리대상·자살예방우수·치매극복우수·비만예방우수 이상 4건의 장관상 수상 등의 성과를 이룬 전 직원의 노력에 감사를 표했다.

 

이날 회의에서 오 시장은 최근 우리 아산지역은 수도권 부동산 규제강화의 풍선효과, 삼성디스플레이 11조 원 신규투자 등의 시너지효과로 인해 전국에서 손꼽히는 투자 대상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기 침체 악재 속에서도 이번 기회를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로 활용해 민간투자 적극유치와 신속한 인허가 절차 지원 등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준비를 당부 드린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연초부터 계속해서 말씀드리지만, 대형 도시개발·산단 조성, 아파트 신축 등이 예정돼 있는 만큼,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와 선순환을 위해 관외업체 시공 사업장에서의 지역 업체 참여 기회 제공, 지역생산 자재·장비 우선 사용, 지역인력 우선 고용 등을 지속적으로 독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주문했다.

 

코로나19 대응 및 추석명절 대비와 관련해서도 고향방문 자제, 이동 자제, 사회적 거리두기의 ‘3대 운동을 대대적으로 펼쳐 명절을 전후한 코로나19 전국 규모의 재확산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고, 동시에 연휴기간 집에 머무는 시민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관내 주요 관광지의 방역수칙을 강화하고, 집중호우 피해 복구사업에서 우선순위를 둬 실효성을 확보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기본이 되는 명절대비 종합대책(도시환경 정비, 쓰레기 수거대책 마련, 비상의료체계 가동, 주요 관광지 나들이객 안전관리 등)에 빈틈이 없는지 다시 한 번 살펴 주민 불편사항이 없도록 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거듭 강조했다.

 

끝으로 하반기 코로나19 대응의 최대 고비가 될 이번 추석연휴를 무사히 넘길 수 있도록 아산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요청 드린다고 당부하며 회의를 마무리했다.  


기사입력: 2020/09/25 [14:4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