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추석명절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추진
경제 심리적 불안감 해소 초점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시 청사 전경.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역경제 침체를 극복하기 위한 추석명절 차단방역 활동과 일상적인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총력 대응한다.

 

9월 발표된 소상공인시장 경기동향조사를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상반기 대비 매출감소가 제조업 35%, 소상공인 35.1%, 전통시장 37.8% 등으로 나타났다.

 

이에 분야별 맞춤형 대안을 마련하고 나아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비해 위기를 기회로 삼는 경제여건 구축에도 힘쓴다는 방침이다.

 

시는 지난 7월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표창 수상과 함께 받은 재정 인센티브 8000만 원을 전 부서에 배분하고 구내식당 휴무 확대와 함께 국·소별 중점 소비활동지역을 분담해 중식시간에 전액 사용한다.

 

또한 150억 원을 소비·투자 부문에 신속집행 한다. 선금지급 확대 및 기성금 중간정산 등 명절 전 집행 가능한 최대 규모를 추진해 직·간접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그동안 공사·용역부분에서 적용되던 수의계약 총량제가 물품·제조부분까지 확대 된다. 수주의 숫자를 조금이라도 넓혀가 다수에게 계약기회의 공평한 제공으로 고난의 파고를 함께 극복하자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한 정책자금, 경영안정 자금이 적시에 지급될 수 있도록 살피고, 소상공인 공유재산 임차료 지원, 침수피해 차량폐차 시 지방세 감면, 생계형 체납자 분납유도 등 지방세제 지원에도 철저를 기한다.

 

특히 지역경제에 효자노릇을 하고 있는 아산사랑상품권을 모바일 100억 원과 지류 100억 원 총 200억 원의 역대 최대 규모로 추가 할인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할인율 10%, 관내 가맹점 6500여 개 소에서 사용 가능하다.

 

시는 고향방문하지 않고 선물 드리기 운동과 함께 어린이집·학교 휴원 등으로 가중된 학부모 양육부담 완화를 위해 초등학생 이하를 대상으로 각 20만 원씩 지원한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풍물5일장 등의 방역을 강화하고 오는 930일부터 102일까지 온양온천시장 공영주차타워를 무료 개방한다.

 

시 관계자는 경찰인재개발원이 지난 1월 우한교민 수용에 이어 9월부터 생활치료센터로 운영되면서 경제 심리적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다선순환되는 경제 여건이 될 수 있도록 전 공공부문이 중심이 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업소 및 전통시장 등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니, 시민여러분께서도 골목상권 이용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9/25 [07:5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