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게임 메카로 진일보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MOU 체결

- 게임 산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및 기업 간담회 진행

 

▲ 왼쪽부터 맹창호 진흥원장, 오세현 아산시장,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임태건 상무.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게임 메카로 진일보한다.

 

시는 지난 22일 오후 2시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맹창호·이하 진흥원) 산하 충남글로벌게임센터,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대표 박원기·이하 NBP)과 아산 지역 게임 산업 활성화를 위한 게임 인프라 기반 확충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산시의 게임 스타트업에 대한 시설 인프라 지원 협력과 진흥원 충남글로벌게임센터의 게임 사업 연계 및 NBP 지원서비스에 대한 적극 홍보, NBP의 네이버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 및 상용화 서비스 지원 사업 협력을 통해 지역 게임 산업의 구심점을 구성할 지역 인프라, 사업 연계, 게임 서비스 지원의 3박자를 맞이하게 된다.

 

맹창호 진흥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필연적으로 다가오는 온택트 시대를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패러다임의 실감형 게임 콘텐츠를 특화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임태건 NBP 상무이사는 이미 충남글로벌게임센터에는 발전 가능성 높은 게임 기업이 입주해 있다이들의 원활한 게임 개발 및 서비스 제공에 대해 조력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오세현 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콘텐츠 사업의 꽃인 게임 산업이 우리 아산지역에서도 활짝 피어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 행사와 함께 이뤄진 지역 콘텐츠기업 온라인 간담회에서는 오세현 시장과 맹창호 진흥원장, 충남글로벌게임센터 대표기업의 특강과 토론이 이어졌다.


기사입력: 2020/09/23 [15:0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