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 아이를 맡기세요
아산시, 시간제보육 서비스 제공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관내 4개 소 어린이집과 아산시 시간제보육 센터를 통해 시간 단위로 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시간제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간제보육 서비스는 어린이집 대신 가정에서 양육하는 아동 중 부모가 병원 이용, 취업 준비, 가족 돌봄, 단시간 근로 등의 사유로 일시적 보육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시간 단위로 보육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제도다.

 

시간제보육 어린이집 이용 대상은 6개월 이상, 36개월 미만의 아동이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임신육아종합포털(www.childcare.go.kr) 또는 전화(1661-9361)를 통해 월 최대 80시간 이내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 사전에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다.

 

시간당 보육료는 4000원이지만, 양육수당을 받는 아동은 3000원의 정부지원이 적용돼 1000원만 아이사랑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시간제보육 센터는 만 24개월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이다. 시간당 보육료는 4000원이며, 전화(041-547-9877)로 예약 가능하다.

 

고분자 여성가족과장은 시간제보육서비스를 통해 부모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고,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가정양육 부모의 재취업 기회 확대에도 커다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9/23 [14:5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