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포상금 풀어 지역경제 살린다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신속집행 최우수기관 선정 포상금 7940만원 지역 경제에 환류

- 소상공인 대상 소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단비

 

▲ 아산시 청사 전경.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민간 식당 및 재래시장 이용 캠페인을 통한 소상공인 경기 부양에 나선다.

 

추석 명절 전후로 실시되는 이번 캠페인은 아산시가 2020년 신속집행의 유공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로부터 받은 포상금 7940여 만 원으로 진행된다.

 

시는 추석 전인 이달 25일부터 29일까지 3일간을 비롯해 추석 이후 매주 금요일마다 시 청사 및 사업소 등의 구내식당을 휴무하고 외부 식당 및 재래시장을 적극 이용할 예정이다.

 

특히 특정 식당으로의 몰림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에 국소별로 안분한 지역의 식당을 이용하게 된다.

 

시 청사에서 거리가 있는 면 지역의 식당 이용 활성화를 위해 유연근무제를 활용, 기존 중식시간을 60분에서 90분으로 연장 운영해 소속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초 경찰인재 개발원에 우한교민이 수용됐을 당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주간 외부 식당 이용 캠페인을 운영해 3800만 원의 지역 경기 부양 효과를 이끌어냈었다이번 민간식당 이용 캠페인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상권에 단비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9/23 [14:4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곳에서 인생샷 어때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