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PEAK 취업지원시스템’, 청년 취업의 새로운 길을 연다
 
김효식 통신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호서대학교 전경.     ©아산톱뉴스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되면서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불안감은 나날이 커지고 있다.

 

청년 취업의 돌파구 마련을 위한 대학의 고민이 깊어지는 상황에서 꾸준히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는 호서대학교가 눈길을 끌고 있다.

 

5년 연속 대전·충청권 사립대 취업률 최상위권(졸업생 2,500명 기준)을 달성한 호서대의 높은 취업률은 학생이 입학부터 졸업까지 취업역량을 단계별로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PEAK 취업지원시스템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다.

 

PEAK 시스템은 학생 개인별 성향 및 적성, 관심 분야를 바탕으로 도출한 진로에 대해 역량 강화에서 실전 취업 프로그램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원스톱 취업 지원 플랫폼으로, 학생들에게 취업에 관한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키 위해 도입됐다.

 

아울러 2012년부터 시작된 학과별 취업전담교수제는 학생들이 취업에 관련된 상담 및 전공 관련 채용 정보와 교육을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이 밖에도 인문·사회계열 및 여대생 대상 특화 프로그램, 해외취업 연계 프로그램, 국가고시 및 지역 공공기업 준비반 운영, 비대면 취업지원 서비스 등 학생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어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취업지원 업무를 주관하는 인재개발처 안진호 처장은 우리 대학 교훈인 할 수 있다, 하면 된다에 담긴 도전에 대한 적극적인 태도는 대학 생활을 통해 자연스럽게 학생들에게 녹아들어 높은 취업률로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올해 국가고시 프로그램을 시작한 지 불과 2년 만에 공인회계사와 세무사 1, 그리고 7급 공무원 시험에 연이어 합격한 학생들을 보며 큰 보람과 함께 우리 학생들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을 더욱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

 

덧붙여 안 처장은 현재의 교육환경과 관련해 우리 대학은 이미 4차 산업혁명을 중심으로 한 산업 생태계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 변화 등을 반영해 모든 학생에게 코딩과 AI 교육을 필수화하고, 기존 취업지원 플랫폼을 비대면 형태로 개편했다면서 대학-학생-기업이 삼위일체가 돼 기업을 변화시키는 인재, 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청년 취업의 새로운 길을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우수한 벤처기업과 함께 구축한 산학협력 인프라를 토대로 성장한 호서대는 5년 연속 대전·충청권 사립대 취업률 최상위권(졸업생 2500명 기준)을 달성하며 청년 취업의 명문 대학으로 자리매김했고, 최근 2019 한경 취업 창업 대학평가 전국 12,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센터 사업 3년 연속 선정 등의 성과를 내고 있다.


기사입력: 2020/09/18 [17:3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