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시설 점검기구 무료로 빌려드립니다”
아산소방서, 무상 대여 서비스 연중 운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충남 아산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소방대상물 관계인의 자율안전관리 능력 향상과 경제적부담을 줄이기 위해 연중 소방시설 점검기구 무상대여 서비스를 연중 운영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소방시설 작동기점검이란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법률 제25조에 따라 소방안전관리 대상물에 포함되는 건축물을사용승인일이 속한 달에 연 1회 이상 소방시설등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점검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점검결과를 관할 소방서나 센터에 제출해야 하는 것을 말한다.

 

하지만 소방대상물 관계인 대다수가 점검기구를 보유하지 못하고, 업체에 의뢰할경우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소방시설 점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가있어, 소방대상물 관계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자율안전관리능력 문화 정착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소방서는 사용법 미숙 등으로 불편이 발생하고 있어 이를 해소키 위해 점검기구를 무상으로 대여해 줄 뿐 아니라 점검기구 사용법에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대여 소방시설 점검기구로는 ·연기 감지기 시험기 소화전 밸브 압력계 등으로 가까운 119안전센터에서 대여가 가능하다.

 

기타 대여에 관한 문의사항은 아산소방서 예방교육팀(041-538-02689) 또는가까운 119안전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0/09/17 [13:4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