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제1회 충남독서대전’ VR도서관 사이버 투어 오픈
집에서 안전하게 즐기는 도서관 디지택트 체험 1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제1회 충남독서대전 VR도서관사이버투어 화면.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오는 18일 개막을 앞둔 1회 충남독서대전의 일환으로 VR도서관 사이버 투어 시스템을 구축했다.

 

‘VR도서관 사이버 투어는 아산시 관내 공공도서관을 VR로 촬영해 핸드폰만 있으면 직접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도서관을 방문하는 것과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번 시스템 구축은 ()충남벤처협회(드림VR)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저예산으로 첨단 기술을 적용해 이뤄졌다.

 

도서관의 외부 전경은 드론을 띄워 생생하게 표현했고, 내부 시설은 VR파노라마 기술을 적용해 이용자가 마치 그 장소에 있는 것처럼 현장을 체험하게 해주는 기술을 구현했다.

 

특히 VR 사이버 투어의 영상에는 각 도서관에 근무하는 사서들의 안내 멘트와 음성이 사용되어 딱딱한 기계음과 다른 보다 친근한 도서관 이미지를 구현했다.

 

김선옥 아산시립도서관장은 1회 충남독서대전은 최신 디지털 도서관 체험을 사이버상에서 만나는 디지택트방식의 독서체험 행사라는 점에서 차별성을 갖고 있다행사 준비 단계부터 이어진 충남도민의 많은 관심이 도서관 디지택트 체험 2충남독서대전 전용앱에도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리모델링 공사 중인 아산도서관을 제외한 모든 관내 도서관과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도서관까지 총 6개관을 ‘VR 사이버 투어에 연결해 아산공공도서관 안내사이트 역할을 톡톡히 할 예정이다.

 

아울러 아산시립도서관 재개관과 동시에 디지택트전시체험장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HMD방식으로도 ‘VR도서관사이버투어를 체험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20/09/15 [14:0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