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심코 버린 담배꽁초…”
아산소방서, 부주의 화재 주의 당부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충남 아산소방서(서장 김성찬)는 화재 원인 중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어 인명 및 재산피해 저감을 위해 부주의로 의한 화재 위험성을 당부하고 나섰다.

 

소방서에 따르면 올해 8월 말까지 충청남도 내에서 발생한 화재 1402건 중 부주의에의한 화재는 632건으로 전체 화재의 45.1%를 차지하고 있으며, 주요 원인으로는 담배꽁초 167(26.4%), 쓰레기 소각 111(17.6%), 화원방치104(16.5%) 등으로 나타났다.

 

부주의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선 담배꽁초 불씨 제거 후 반드시 지정된 장소에 버리기, 쓰레기 소각행위 자제, 가스·전열기구·화목보일러 사용 시 자리 비우지 않기 등 안전 수칙을 지켜야 한다.

 

김준환 예방교육팀장은 일상 속의 작은 관심으로도 대부분의 부주의 화재는 예방이 가능하다평소 화재에 대한 위험성을 인식해 생활 속 안전 수칙을 준수하는 등 화재 예방에 각별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9/15 [13:2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