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훈식, ‘귀농어·업 판로지원’ 강화, ‘환자의 희귀질환 지정 신청권’ 신설 추진
‘국민 생애 주기별 지원법’ 시리즈 대표발의… ③ ‘고령·약자’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강훈식 국회의원, 국민 생애 주기별 맞춤 지원 민생법안 연속 발의

- 유년, 청년 이어 고령·약자 지원귀농어·귀촌법’, ‘희귀질환관리법

- 귀농어업인 영농활동 애로사항 개선, 희귀질환자 의료혜택 적용 확대

 

▲ 강훈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아산 을).     ©아산톱뉴스

 

귀농어·업인들의 판로가 확대되고, 희귀질환자들의 의료혜택이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강훈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아산 을)15귀농어·귀촌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 ‘희귀질환관리법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

 

강 의원은 21대 국회에서 국민 생활을 생애주기별로 지원하는 민생법안을 연속해서 발의하고 있다.

 

유년, 청년 지원법안에 이어 마지막 순서로 이날 발의된 고령·약자 지원 2개 법안 중 귀농어귀촌법은 그간 귀농어업인 영농활동의 애로사항이었던 재배 품목의 판로 부족을 개선코자 했다.

 

개정안은 귀농어·귀촌종합지원센터가 귀농어업인들이 재배·사육·양식하는 품목의 판로 등에 대한 상담 및 지원 사업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현행 희귀질환관리법에 따르면 국가가 희귀질환으로 지정하기 전까지 희귀질환자들은 치료비 등의 부담을 온전히 개인이 떠안아야 해 조기진단이 어렵고, 치료방법과 의약품이 부족한 경우가 많았다.

 

이에 개정안에서는 국가가 희귀질환으로 지정하기 전이라도 환자가 직접 국가를 상대로 희귀질환으로 지정해 달라는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해 다양한 희귀질환자들의 의료혜택 사각지대를 해소코자 했다.

 

강 의원은 국민의 생애주기를 유년기, 청년기, 고령기로 나누어 각 시기별로 지원할 수 있는 법안을 발의코자 했다태어나고, 학교에 가며, 직장을 구하고, 거주하면서 가려웠던 민생현안들을 해결하는데 집중했다고 말했다.

 

이어 발의한 법안들이 조속히 통과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기사입력: 2020/09/15 [13:1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