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署, 학대 위기 아동 예방 위한 유관기관 합동 현장조사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충남 아산경찰서 학대전담경찰 APO’는 학대 위기아동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재학대 위험성 방지 등 보호체계를 마련키 위해 고위험 아동을 대상으로1(6.107.9), 2(7.209.14), 3(9.2211.23)걸쳐 유관기관 합동 가정방문을 통한 상담 등 집중점검을 실시 중이다.

 

점검대상은 경찰서 및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사례관리 중인 아동 및 국가아동학대정보시스템 등을 활용 선정된 약 40명의 고위험 아동으로, 해당가정을방문해 양육환경 등 아동을 직접 면담·관찰하는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현재 29명에 대한 점검이 완료된 상태이며, 나머지 아동에 대해서도 빠른 시일 내점검을 완료할 계획이다.

 

점검 중 학대 징후가 발견될 시에는 신변보호 및 즉시 수사 진행,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아동은 건강가정다문화센터, 드림스타트사업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로 연계·지원한다.

 

아산경찰서는 유관기관 합동 현장조사를 통해 아동학대를 조기에발굴·예방하고, 아동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돌봄으로 아산지역 아동보호를위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0/09/10 [13:3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