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백신은 마스크입니다!”… 아산시, 마스크 쓴 시내버스 달린다
4일부터 대중교통 이용 일상생활 마스크 쓰기 캠페인 진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오세현 시장을 비롯한 캠페인 참여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4일부터 마스크 모양의 공공디자인을 활용한 최고의 백신은 마스크입니다!’ 캠페인을 운영한다.

 

시는 4일 오전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오세현 시장과 선문대, 버스회사, 어린이집연합회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캠페인 진행식을 열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앞으로 시에서 운행되는 시내버스는 최고의 백신은 마스크입니다문구를 부착하고 시내를 달린다.

 

시내버스에 마스크 모양의 공공 디자인을 적용해 눈길을 끈다. 마치 버스가 마스크를 착용한 채 달리는 모습이 연상된다.

 

어린이 통학차량도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며 시청사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등 주요 시설에도 현수막을 통해 시민 홍보를 강화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오세현 시장과 참석자들이 전기버스인 시내버스, 마중버스와 어린이 통학차량 등에 마스크를 직접 씌우고 온양온천역부터 아산시보건소를 거쳐 아산시청까지 3km 가량을 달리며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키며 진행됐다.

 

시는 코로나19 수도권발 2차 대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격상이 논의될 만큼, 방역 상황이 엄중한 시기에 시민들에게 자가 방역 동참을 호소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수도권이 오는 6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적용하는 가운데, 아산은 수도권 전철 1호선의 종착역이고 이웃 도시와 생활권이 겹쳐 고강도 방역이 필요한 상황이다.

 

아산시에서 발생한 확진자는 4일 오전 기준 41명으로, 수도권발 2차 확산이 시작된 지난 8월부터 18명이 추가 확진됐다. 다만 인접 도시와 비교해 증가세가 비교적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지만, 결코 방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오세현 시장은 시민 모두가 스스로 방역 주체로 참여해 옆 사람을 배려할 때 비로소 코로나 종식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다행히 아산은 올해 1월 우한 교민을 맞을 당시 시민들이 보여준 공동체 의식과 철저한 개인위생 준수가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동력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우리는 집단 감염을 막아내느냐, 지역사회의 방역이 뚫리느냐를 가를 분수령에 서있다시민들의 일상과 경제 활동에 막대한 후유증을 초래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가지 않도록 마스크 올바로 쓰기와 거리두기 등 자가 방역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마스크 디자인은 국내외 디자인 공모전에서 다수 수상한 장훈종 선문대 교수(시각디자인학과)가 재능 기부 형태로 시에 무상 제공했다.

 

▲ 오세현 시장을 비롯한 캠페인 참여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아산톱뉴스

 

장훈종 선문대 교수는 선문대 LINC+사업단의 지역혁신사업과 연계하여 시민들에게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알리면서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공공 디자인을 개발했다많은 지역주민에게 홍보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통해 대중교통에 디자인을 적용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대중교통 내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됐지만 마스크 미착용을 이유로 탑승 거부 또는 마스크 착용을 안내한 대중교통 운송 종사자에 대한 폭언·폭행 등 사례도 잇따르고 있다.

 

시는 대중교통 이용 시에는 물론, 신정호 호수공원, 남산 산책로 등 시민 휴식공간 등에서도 반드시 마스크를 올바로 착용토록 적극 안내해 시민 스스로 코로나19 방역의 주체가 되도록 요청할 방침이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와 대규모 확진자 발생 등 심각단계에도 문제없도록 보건소 시스템을 진단·정비해 세분화·전문성 축적을 통해 대응관리 체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0/09/04 [15:1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