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김유진, ‘힘내라 청춘 에세이 공모전’ 최우수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6명 입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왼쪽부터 최우수상 김유진, 우수상 김형윤 씨.     © 아산톱뉴스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1학년 김유진 씨가 2회 힘내라 청춘 에세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1학년 6명이 입상을 했고, 김유진 씨가 최우수상, 김형윤 씨가 우수상, 김소현·김유나·이윤진·전지호 씨가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청춘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취지와 내용으로 대한민국 청춘 세대를 대상으로 지난 615일부터 715일까지 응모 작품을 받아 10편의 입상작을 선정했다. 입상작은 계간 문학과의식가을호 특집으로 꾸며진다.

 

안도의 눈물이라는 작품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유진 씨는 평소에 혼자 생각해왔던 이야기를 글로 표현할 수 있어서 뜻 깊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가시를 품은 너의 청춘을 향하여라는 작품으로 우수상을 수상한 김형윤 씨는 우리 시대 청춘들에게 위로가 되길 바라며, 더 많은 공모전 경험을 쌓고 싶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을 지도한 김종태 교수는 재학생들의 글쓰기 실력이 뛰어난 것을 보고 놀랐다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대외 공모전에서 수상할 수 있도록 성심껏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힘내라 청춘 에세이 공모전은 문학의식사가 주최하고, 세계한인작가연합이 후원하는 전국 규모의 에세이 공모전이다. 문학의식사는 종합문예지 계간 문학과의식33년째 발행하고 있고, 세계한인작가연합은 나라와 지역별로 흩어져 있는 한국인 작가의 일체화된 연대의식을 위해 1999년 창단됐다.


기사입력: 2020/09/04 [14:2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