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관대초 지수진·최예선 양, 충남과학전람회 특상 영예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소재 관대초등학교(교장 박성일) 6학년 지수진, 최예연 학생이 제66회 충남과학전람회에서 특상을 수상했다.

 

두 학생은 유연먹에 끼무릇즙을 넣은 조상들의 지혜 탐구를 주제로 해 유연먹을 갈 때 끼무릇즙을 넣으면 어떻게 되는지 현상을 관찰하고, 그러한 현상이 나타난 원인을 지도 교사와 함께 다각도로 탐구해 특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었다.

 

지수진 학생은 이번 탐구를 통해 실험 결과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변인을 통제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깨달았다표면장력 실험이 가장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최예연 학생은 준비를 많이 해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전국대회 준비도 열심히 해보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박성일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과학적 사고력, 과학적 탐구 능력, 과학적 문제 해결력, 과학적 의사소통 능력, 과학적 참여와 평생 학습 능력 등의 역량을 함양토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입력: 2020/09/02 [14:4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