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공무원들, 수해 복구에 구슬땀
피해복구, 응급복구, 피해지역 조사, 방역소독 등 전방위 활약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 공무원들이 피해복구 현장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공무원들이 배방읍, 송악면 등 집중호우 피해 지역을 중심으로 복구현장에서 침수 가구 및 가재도구 정비, 비닐하우스 토사 정비, 도로 및 상가 물청소, 방역 소독 등 전방위에서 활약하고 있다.

 

직접적인 복구활동에는 시 공무원 1800여 명(9일까지 누계)이 참여하고 있으며, 추가로 피해지역 조사 및 현장점검’, ‘공공시설 응급복구’, ‘방역소독’, ‘건강검진 및 심리상담까지 전방위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현장의 주민들은 공무원들과 아산시 자원봉사자들 덕분에 힘 안들이고 수해복구를 할 수 있어서 힘이 난다주말에도 나와 자원봉사 하는 모습을 보니 감사하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도와주실 줄 몰랐다, 봉사자들을 보니 아산시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로 채워진 고장이라는 생각이 든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시는 지난 6일에는 공무원 비상근무 명령을 발동해 휴가자도 전원 복귀해 가용한 모든 인력을 응급복구와 피해지역 조사 현장에 투입하고 상황 관리를 위해 24시간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했으며,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응급복구와 함께 교통 취약 지역 및 인명 피해 우려 지역 예찰 등도 중점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피해 지역 주민들의 보다 빠른 생활 안정을 위해서는 공직자를 비롯한 각계각층의 적극적인 복구 지원이 필요하다코로나19 대응과 민원 부서 근무자를 제외하고, 가용가능한 행정력을 총동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사입력: 2020/08/10 [17:5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곳에서 인생샷 어때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