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국무총리 아산 호우 피해지역 방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송악면 평촌3리 도로유실 현장 및 신리초 이재민 대피시설 찾아

- 오세현 시장 지방하천 설계범위 이상 집중호우, 항구적인 대책 세워야

- 정 총리 지구온난화 등으로 복구 기준 재설계 국가적인 차원 검토

 

▲ 아산시 송악면 평촌3리 수해 현장에서 정세균 국무총리에게 아산시 피해현황 및 복구현황 보고를 하는 오세현 아산시장.     © 아산톱뉴스

 

오세현 충남 아산시장은 8일 송악면 평촌3리 수해현장에서 정세균 국무총리를 맞아 관내 재난피해 현황 및 복구현황 보고를 했다.

 

이날 오 시장은 정 총리에게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관한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한편, 아산의 피해 현황과 복구대책 등을 설명했다.

 

특히 오 시장은 관내 온양천 등의 기 정비된 지방하천 홍수 설계 빈도는 30년을 기준으로 돼 있다. 이번 유례없는 집중호우로 피해가 커진 이유다. 지방하천도 최근 상향된 기준에 따라 80년 빈도로 하천정비 사업이 시급히 시행돼야 한다아산시는 충남도와 함께 이러한 홍수 설계 빈도를 반영한 하천 재해정비 계획을 세워놨으나 예산 부족으로 인해 실행하지 못하고 있었다. 이번 항구복구 계획을 세울 때 국가적 차원의 검토를 건의한다고 말했다.

 

▲ 신리초등학교 이재민 임시대피시설을 방문한 정세균 국무총리와 오세현 아산시장.     © 아산톱뉴스


이에 정 총리는 지구온난화 등으로 복구 기준 재설계 등을 국가적인 차원에서 재검토하겠다임시방편의 복구가 아닌 항구적인 복구를 함으로써 다시는 같은 지역에서 똑같은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해달라고 지시했다.

 

이어 오 시장과 정 총리는 이재민 임시대피시설로 사용되고 있는 모종동 신리초등학교를 방문해 이재민을 위로하는 한편, 공직자와 자원봉사자를 격려키도 했다.

 

한편 오늘 정 총리 방문 현장에는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김계조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 등이 함께 했다.


기사입력: 2020/08/08 [18:2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곳에서 인생샷 어때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