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찬수 아산부시장 “호우피해, 오늘 준비해서 내일 신속 조치하라”
부서별 적극적인 협업 강조 및 피해 최소화 총력 지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시 호우피해 긴급회의.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는 지난 3일 오후 9시 시청 부시장실에서 수해 대응 및 피해 관련 대책 회의를 윤찬수 부시장 주재로 열었다. 이날 회의는 국소장급 간부와 재난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해 호우피해 실태조사 및 향후대책 등에 대한 대책을 마련키 위해 개최했다.

 

시는 윤찬수 부시장을 중심으로 3일 오전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해 도로 유실, 주택침수, 농경지 침수 등 피해상황을 파악하고 있으며, 응급복구 및 수해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윤 부시장은 신속히 대응하면서 수해 쓰레기 및 진흙 처리와 함께 보건소를 중심으로 방역 소독을 충실히 할 것을 요청하며 이재민 지원과 자원봉사자 배치에도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읍면동별로 공공시설과 사유시설에 대한 피해상황을 파악해 하천, 도로 등 분야별로 응급복구를 위한 장비를 우선 확보해 즉시 복구체계를 갖추기로 했다.

 

윤 부시장은 지금 가장 중요한건 피해상황이 누락되지 않아야 하고,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해야 한다오늘은 피해상황에 따른 준비를, 내일은 신속히 피해현장을 조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1일부터 이날 오후 5시까지 누적 강우량은 아산 210.2를 기록했으며, 이로 인해 3명이 실종되고 99명의 주민이 임시 대피했다.


기사입력: 2020/08/04 [14:3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