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 이제 시민이 바라본다”
아산시, 친절도 평가에 새로운 방식 도입 눈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오세현 아산시장과 제7기 친절모니터단이 위촉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최근 친절도 평가에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그동안 외부 업체에 의한 전화친절도 모니터링 등을 통해 평가받던 일선 행정의 친절도를 시민의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시도하고 있다.

 

지난 30일 제7기 친절모니터단으로 위촉된 22명의 시민이 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시청 산하 기관은 물론, 일상생활의 불친절 사례 등에 대해 현장에서 시민의 입장으로 들여다본다.

 

오세현 시장은 위촉장을 전달하며 양적으로 팽창하고 있는 우리 도시 아산에 가장 필요한 일이다. 앞으로의 역할을 기대한다며 친절모니터단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준 시민에 각별한 감사를 표했다.

 

7기 친절모니터단원 A(62·온천동) 씨는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가는 것에 함께 한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앞으로 시의 행정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데 적극 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새로이 단장해 출범하는 아산시 제7기 친절모니터단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됐고, 앞으로 1년간 활동하며 시정의 전반에 대해 모니터링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0/07/31 [16:4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