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수두 증가 대비 예방수칙 준수 당부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20206월부터 전남지역 어린이집,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수두 집단발병이 발생함에 따라 감염병 예방에 대한 협조 및 주의를 당부했다.

 

수두는 환자가 기침할 때 분비되는 침방울(비말), 콧물 등 호흡기 분비물을 통해 전파되는 감염병으로 주로 ·유아나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에서 발생률이 높고 매년 46월과 10이듬해 1월 사이 발생이 증가한다.

 

예방접종을 제때 완료하면 수두 발병을 사전에 막을 수 있고, 만일 감염되더라도 가볍게 앓고 지나가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으므로 생후 1215개월 사이에 수두백신 접종을 실시하고, 접종 여부를 모르는 경우 예방접종기록을 확인할 것을 권고한다. 예방접종 기록과 지정 의료기관 현황은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https://nip.cdc.go.kr)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의심증상이 나타나면 곧바로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아야하며, 증상이 있는 경우 전염기간동안 등원·등교(학원 포함)를 하지 않도록 학교와 학부모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단체생활에서는 한 명만 감염병에 걸려도 집단 유행으로 번질 수 있다확산 방지를 위해 단체생활 감염병 예방수칙을 실천하고 적기에 예방접종을 완료할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7/27 [15:0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