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맘(MOM)편한 임신지원 원스톱 서비스’ 실시
다양한 임신지원 서비스 한 번에 안내받고 통합 신청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행정안전부 시범사업 기관으로 지정돼 (MOM)편한 임신지원 원스톱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그동안 임산부들은 임신 진단 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받을 수 있는 임신지원 서비스를 직접 알아보고 각 기관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신청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이번에 실시되는 (MOM)편한 임신지원 원스톱 서비스를 이용하면 엽산·철분제 지급,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KTX 특실 할인 등 전국 공통서비스 4종과 출산지원 물품제공, 임산부 주차표지 발급, 유축기 대여, 임산부 건강교실 등 아산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한 곳에서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엽산·철분제, 출산지원 물품 수령 등의 경우 택배서비스(착불)를 제공해 임산부가 직접 보건소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 신청은 국민행복카드를 발급 받은 뒤 행정서비스 포털 정부24’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거나, 주소지 보건소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신청이 가능하다.

 

구본조 보건소장은 아산시가 맘편한 임신지원 서비스 시범사업을 선제적으로 도입했다수요자 중심의 임신·출산 친화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7/27 [15:0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