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총리 “현재까지 준비된 것 아무것도 없다”
이명수 의원의 행정수도 이전 질의에 즉흥적 답변 인정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왼쪽부터 정세균 총리와 이명수 국회의원(미래통합당, 충남 아산 갑).     © 이명수 의원 사무실

 

행정수도 이전이 아무런 준비도 없이 즉흥적으로 발표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개최된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이명수 의원은 정세균 국무총리에게 행정수도 이전을 위한 총 사업비 등 준비상황을 질문했고, 정세균 총리는 이에 현재까지 준비된 것이 아무것도 없다. 다만, 수도 이전에 대한 필요성에 공감한다는 취지로 답변을 했다고 이날 전했다.

 

이명수 의원은 행정수도 이전이 진정성을 가지려면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 개원 연설을 할 때, 발표했어야 옳았다고 주장했다. 이러한 민감한 이슈를 진지하게 충분한 준비와 검토 없이 여당 원내대표 입으로 불쑥 내던지는 것은 실패한 부동산 대책을 희석시키려는 국면전환용에 불과하며, 충청도민을 또 다시 우롱하는 처사라는 게 이 의원의 생각이다.

 

행정수도 이전과 관련해 이 의원은 마지막으로 차기 대선을 앞두고 선거 때 또 재미를 보려고 하지 말고, 하려면 제대로 준비해서 추진할 것을 당부했고, 정세균 총리는 행정수도 이전을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답변했다.

 

추가적으로 이 의원은 국정운영의 컨트롤타워 문제를 지적했다. 이 의원은 정부의 부동산대책에 대해서 “22차례나 발표했지만 오히려 역효과만 나타난 점과 그린벨트 해제 과정에서 정부부처와 서울시간 난맥상 등을 지적하며 국무총리가 컨트롤타워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 외에도 이명수 의원은 수돗물 문제 늑장대처, 포스트 홍콩·탈홍콩 유치전에 있어서 외교와 안보분야의 늑장 대처, EMP공격 위험에 대한 느슨한 대응 등을 지적하며 만반의 준비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입력: 2020/07/24 [23:5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