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규정 어긴 에어컨 실외기 강력 제재
 
조상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규정을 어기고 설치된 에어컨 실외기에 대해 시정명령 및 이행강제금 부과 등 강력한 제재를 가한다.

 

연일 30도를 웃도는 찜통더위가 이어지며 에어컨 사용량이 급증하는 가운데 에어컨 실외기에서 뿜어져 나오는 뜨거운 열기로 보행자들의 불쾌지수가 높아져 가고 있다.

 

건축물의 설비기준 등에 관한 규칙에 따르면 상업지역과 주거지역 건축물에 설치하는 에어컨 실외기는 도로면으로부터 2m이상 높이에 설치해야 하며, 배기장치에서 나오는 열기가 인근 건물 거주자나 보행자에게 직접 닿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러나 일부 지상에 설치된 에어컨 실외기로 인해 인근 주민 및 외출한 시민들이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어 아산시는 에어컨 실외기 설치기준을 준수하고 차단막을 설치해 인근 건물 거주자나, 보행자에게 열기가 직접 닿지 않도록 당부해왔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에어컨 실외기 관련 규정을 준수하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위반 시 시정명령 및 이행강제금을 부과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7/17 [14:2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