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현 아산시장, 관내 주요 사업장 방문 어떤 주문했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염치일반산업단지·탕정택지개발지구 사업 현장

- 지역전략사업 및 힐링스파산업 기반될 염치일반사업단지 살펴

 

▲ 염치일반산업단지 현장을 방문한 오세현 아산시장.     © 아산톱뉴스


오세현 충남 아산시장은 지난 29일 염치읍 소재 염치일반산업단지 공사현장 및 탕정택지개발지구 내 주상복합 공동주택 조성 현장을 방문했다.

 

염치일반산업단지는 온양산단에서 염치읍 서원리, 음봉면 신수리 일원에 303000규모로 조성하는 산업단지로, 금속가공, 전자부품·컴퓨터·통신장비, 자동차 및 트레일러, 식료품 제조업 등 20여 개의 제조업체가 입주할 예정이다.

 

특히 시에서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힐링스파기반 재활헬스케어 다각화사업관련 시설이 입지할 예정이라 더욱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시행자에 따르면 6월 말 현재 산업단지 공정률은 25%이며, 올해 말까지 2단계 사업부지 76000를 추가해 총 379000를 충청남도로부터 승인받아 2023년까지 준공할 예정이다.

 

민선72주년을 맞아 주요 현안사업장 방문에 나선 오 시장은 이날 염치산단 현장에서 기업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수도권 기업도 탐낼만한 입지 여건 조성이 중요하다조속한 조성으로 기업이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반을 만들 것을 주문했다.

 

이어 탕정택지개발지구 내 주상복합 공동주택 현장을 방문한 오 시장은 쾌적한 정주여건은 지속적으로 추구해야할 ‘50만 자족도시 더 큰 아산의 가장 큰 가치라며 주변 공동주택과 어우러지는 우리시 명품 공동주택 조성에 일조해 주심을 감사드리며, 코로나19 예방 및 장마철 안전사고 예방에도 힘써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모종샛들지구·풍기역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

- 원도심 발전의 한 축이 될 도시개발사업 현장 및 도로공사 살펴

 

▲ 오세현 아산시장이 모종샛들지구·풍기역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추진 현황을 꼼꼼히 점검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오 시장은 이날 또 모종샛들지구와 풍기역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과 온천대로 6차로 확포장 공사 현장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했다.

 

모종샛들지구와 풍기역지구는 준공되면 약 130의 면적에 1500여 가구, 23000여 명의 인구가 정착 가능한 도시개발사업이다.

 

반경 1km 내 아산고속(시외)버스터미널이 입지해 있으며, 2022년 개통예정인 아산-천안고속도로 아산IC와 인접할 뿐만 아니라, 풍기역 신설이 예정된 곳으로 개발압력이 높아 난개발 조짐이 보이던 곳이다.

 

아산시는 이에 따라 50만 자족도시 토대 구축을 위해 주거, 상업, 문화 등의 중심기능 역할을 할 원도심 발전의 한 축으로 개발을 시작했으며, 지난 26일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한 바 있다.

 

또 인근 온양천이 충남도 주관 ‘2021년 지방하천사업 공모에 선정되며 도비 193억 원을 확보함에 따라 총 298억 원을 투입해 추진하는 지방하천정비 사업과 관련 더욱 중요도가 높아진 곳이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오 시장은 온양천 등 장래 주변지역 개발과 교통수요를 감안한 도로망의 구축과 입체화 방안 등을 통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도시개발계획이 수립돼야 한다또 해당 지구가 지닌 독특한 장점을 최대한 살리는 방향으로 계획을 수립하고 홍보하는 한편, 진행 과정에 도출될 수 있는 민원 등에도 사전 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에 앞서 오 시장은 온천대로(풍기동남동) 6차로 확포장공사 현장을 방문키도 했다.

 

이날 방문한 도로공사 현장은 국도21(아산천안) 8차로 및 모종·풍기지구의 6차로 확장 개통에 따른 병목현상 해소를 위해 온천대로(풍기동남동구간) 6차로 확포장 공사가 실시 중인 곳이다.

 

오 시장은 교통정체로 시민들의 불편이 많다. 할 수 있는 한 빠르게 해결하는 것이 행정의 역할이라며 조속한 잔여구간(온천교남동 지하차도) 확장을 위해 효율적인 공정관리 등을 통해 2022년 말 예정인 온천교 준공을 내년 안에 완료해 달라고 주문했다.


기사입력: 2020/06/30 [15:4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