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권 충남도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
“초심 잃지 않고 진정으로 소통하고 실천하는 의정활동 펼칠 것” 피력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충남도의회 김영권 의원(더불어민주당·아산1).     © 아산톱뉴스

 

충남도의회 김영권 의원(더불어민주당·아산1)22일 대전 오페라웨딩&컨벤션홀에서 개최된 8회 우수의정대상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역주민의 복리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지역 특성에 맞는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에게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의미 있는 상이다.

 

김영권 의원은 제11대 충남도의회 농업경제환경위원회 위원으로 초선의원이지만 예산심의, 행정사무감사, 조례제정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의 목소리를 도정에 적극 반영하는 등 공로가 인정돼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표적인 정책인 도내 지역화폐 활성화에 조례제정과 정책제안 등 큰 역할을 해 지역화폐 전도사라 불리기도 했다.

 

또한 충청남도 친일잔재 청산을 위한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친일관련 상징물의 공공사용 제한 조례안 대표 발의 등 친일잔재 청산을 위한 활발한 활동과, ·군 경계 지역의 악취방지를 위한 정책적 근거마련과 집행부의 적극적인 노력을 촉구하는 등 도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 의원은 지난 2년간 도민과 함께 소통하며 정책에 반영키 위해 노력한 점을 좋게 평가해주신 것 같다앞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더 진정으로 소통하고, 도민과의 약속을 실천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해 7월에도 충청남도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해 2년 연속 우수의정활동 관련 수상을 했다.


기사입력: 2020/06/22 [18:5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