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덕 아산시의원 “어린이집 출결시스템 차이 없어야…”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어린이집 출결시스템 ·공립과 민간어린이집 차이 없는 방안마련 요구

- 리틀야구단 생활체육시설 이용요금 감면 검토 등도 필요 지적

 

▲ 이상덕 의원이 제222회 정례회 중 여성가족과 행정사무감사를 펼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이상덕 의원은 여성가족과 2020 행정사무감사에서 어린이집 안심 등·하원 알리미 서비스를 통해 아이의 등·하원을 부모가 바로 파악할 수 있는 어린이집 출결시스템에 있어 국·공립 어린이집과 민간어린이집에 차이가 있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와이파이식 출결시스템이 편리함에도 높은 수수료 때문에 국공립 어린이집만 주로 이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는 실정으로, 추후 민간 어린이집도 수수료를 보전할 수 있는 방안마련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와이파이식은 그냥 지나가면 자동인식으로 등·하원이 체크되는 반면, 민간어린이집의 카드식은 아이들이 등원할 경우 일일이 찍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따른다고 강조했다.

 

이에 고분자 여성가족과장은 ·도비 지원사업으로 일부 지원이다 보니 자부담 비율이 높아 카드식을 선호하는 경향이 많은 상황으로, 좀 더 면밀히 살펴보겠다고 답했다.

 

이어진 체육진흥과 행정사무감사에서는 한마음야구장 이용 시 리틀 야구단도 이용요금을 감면해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이 의원은 엘리트, 동호회 등과 비교할 때 리틀야구단은 보이지 않는 소외감과 학부모의 부담이 가중되는 만큼, 형평성을 갖고 감면혜택 등으로 건강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관심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자원순환과 영농폐기물 수거 관리에 있어 영농폐기물(비닐, 농약병)의 원활한 분리배출을 위해 수거 환원체계를 각 읍면동에 적극 홍보해 주기 바라며, 마을공동 집하장에 영농폐기물(비닐, 농약병)이 방치되는 일이 없도록 정기적·체계적으로 수거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입력: 2020/06/21 [13:1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