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20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공모사업에 선정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으로 그림책 연계 코딩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최하는 ‘2020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공모사업에 선정돼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그림책 연계코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그림책과 소프트웨어가 융합된 코딩 체험을 통해 독서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고 컴퓨팅 사고력 신장과 논리력,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지난 16일부터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ascl.asan.go.kr)를 통해 선착순 접수 중이다.

 

오는 74일부터 25일까지 4회차로 운영되며, 사서의 지도로 그림책을 읽고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책 속 등장 사물 만들기와 코딩 체험으로 구성됐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은 주기적으로 환기, 소독 등 방역을 철저히 진행하고 있다참여자들도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6/18 [07:5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