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준비 구슬땀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연습 모습.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오는 11일 충남도서관에서 열리는 충남소방본부 주최 충청남도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아산소방서 대표 출전팀이 맹연습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심폐소생술 교육·홍보 활동을 통해 생명존중의 정신을 함양시키고, 목격자에 의한 심폐소생술 시행으로 심정지 환자소생률 향상을 위해 개최되는 대회로매년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대회는 충청남도 내 16개 소방서별 3인 이내로 구성된 1개 팀이 스토리를 갖고 심폐소생술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것으로 최우수 1개 팀은 전국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경연대회를 위해 맹연습을 하고 있는 아산소방서 대표팀은 아산환생가족팀이라는 팀명으로 참가하게 되며, 가족과의 뜻깊은 추억을 남기고 싶어 가족끼리 참여하게 됐다.

 

이욱호 구급팀장 참가선수들의 열정어린 참여와 반복적인 훈련으로 본 대회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이번 대회를 통해 심폐소생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생명존중문화가 널리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6/09 [12:5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