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주민자치연합회와의 간담회 개최
주민자치 운영상 도출된 문제점 등 발전방향에 대해 토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의회는 3일 주민자치연합회 임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3일 의장실에서 아산시 주민자치연합회(회장 맹준호)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주민자치 운영사항과 관련 의견교환을 위해 마련된 이날 간담회는 김영애 의장, 김희영 기획행정위원장, 김수영 의원과 관계공무원, 아산시 주민자치연합회 임원진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1, 주민자치연합회 임원진과 토의했던 사항들을 재논의하며 도출됐던 20여 건의 사항들을 검토·보고하고, 지역의 현안사항, 발전방향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개진하며 아산시 주민자치위원회의 운영에 어려운 문제점 등을 자유롭게 논의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 맹준호 주민자치연합회 회장은 주민자치센터 기능과 권한 확대, 주민자치회장의 임기 연장, 주민자치위원들의 의무교육, 주민자치회 지원에 필요한 조례 개정 등을 건의했다.

 

간담회를 주재한 김영애 의장은 오늘 토의는 주민자치회 운영과 관련하여 지역특수성과 사정을 고려해 미처 챙기지 못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하고 발전방안에 대해 종합해보는 시간으로, 주민자치위원장들의 고견을 수렴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 논의된 의견은 주민자치와 관련한 조례 및 규칙에 반영할 수 있도록 개정하는 등 지역의 생생한 의견을 적극 수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20/06/03 [19:1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곳에서 인생샷 어때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