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내륙어촌재생사업 기본계획수립 착수
아산호와 삽교호 일대 내륙어촌 인프라 확충 및 공동체 활성화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어촌뉴딜300(내륙어촌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기본계획수립 착수보고회 개최 모습.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지난 1일 시청 상황실에서 오세현 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와 내륙어촌재생산업 지역협의체 및 자문위원이 참가한 가운데 해양수산부의 어촌뉴딜300(내륙어촌재생)사업추진을 위한 기본계획수립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해 정부의 어촌뉴딜300 생활SOC 사업에 공모한 결과 전국 6개 기초자치단체와 함께 선정됐다.

 

이 사업은 가기 쉽고, 찾고 싶고, 활력 넘치는 혁신어촌구현을 위해 내수면 어촌의 낙후된 선착장 등 필수기반 시설을 확충하고,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특화개발과 함께 공동체 역량강화도 추진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지역 밀착형 사업이다.

 

시는 3년간 총 514500만 원을 투입해 낙후된 내륙어촌의 인프라를 확충하는 한편, 분산된 어촌을 집중화하는 공동화 노력,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어민복지시설과 커뮤니티센터, 시민친화형 교육·문화 공간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낙후된 내륙어촌의 주민역량 강화 안정적 수산자원 확보 및 어업환경 개선을 통한 어민 소득증대 내수면 수산자원을 활용한 시민 체험·참여 기회 확대 등 어촌 재생력 증진과 지속가능한 어촌 만들기에 집중할 계획이다.

 

착수보고회를 주재하며 어민과 관련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한 오세현 시장은 우리시의 낙후된 어촌환경 개선을 통한 소득·일자리 창출 및 이로 인한 국가균형발전이 실현되도록 해야 한다내륙 수산자원의 지속성 확보와 어업기반 시설의 확충으로 어촌 재생력이 강화되도록 지혜를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연과 어촌, 어촌과 도시가 소통되도록 지역공동체의 역량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찾고 싶은 시민친화형 교육·문화 공간으로 조성되도록 관계자 여러분과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이 외에도 수산환경개선사업, 치어방류사업, 노후어선개량사업, 유해(외래)어종퇴치사업, 자율관리어업 등 내수면 활성화를 위한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기사입력: 2020/06/02 [11:3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