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슬기로운 자동차 생활’ 종합안내 책자 제작
자동차의 보유주기에 따른 민원인 궁금증 해소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2슬기로운 자동차 생활종합안내 책자를 제작해 자동차 보유주기에 따른 민원인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있다.

 

자동차 소유주가 차량을 구입한 후 매매나, 말소를 통해 운행을 종료할 때까지 자동차를 보유하는 동안 발생하는 민원업무 처리에 대해 종합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종합안내 책자는 일반적인 차량 관련 민원업무 뿐만 아니라, 자주 발생하는 특수 민원을 중심으로 자동차 소유주가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담았다.

 

명의 관리, 중고차 구입 시 확인사항, 각종 과태료, 민원업무 대행 시 확인사항, 처리가 지연되는 원인, 가장 많은 민원 질문 등을 차량주기별 상담식 서술로 소개하고 자동차 유관 부서 업무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딱딱한 민원 지침서가 아니라, 차를 처음 산 사람들이 꼭 한 번 읽어봐도 좋을 만한 간편 매뉴얼이라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노란 책자를 관심 있게 읽어보고 슬기로운 자동차 생활을 하시는 데에 꼭 필요한 정보를 얻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6/02 [11:1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