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청년구직자에 면접정장 무료 대여사업 추진
청년 및 관내 대학생에 연 4회 무료 대여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오는 61일부터 구직청년 면접정장 무료 대여사업인수트그램(insuit-gram’을 추진한다.

 

인수트그램은 정장을 입고(insuit) 날아 오르다(gram)’라는 의미로 미취업청년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위해 면접에 필요한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사업이다.

 

대여품목은 남성은 재킷, 셔츠, 넥타이, 하의, 구두, 벨트 여성은 재킷, 블라우스, 치마, 구두 등이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지가 아산시인 미취업 구직 청년(1839)과 관내 대학()재학생으로, 연간 1인당 4회까지 대여 가능하며, 1회당대여기간은 34일이다.

 

신청은 청년아지트 나와유’(http://asan.go.kr/naeil)홈페이지에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면접정장 대여자는 지정 대여업체에 방문자신에 맞는 정장을 수령하고 반납은 방문 또는 택배 모두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경제적인 보탬이 되고자 본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존 시행하고 있는 청년취업스터디그룹 스파르타’, 청년내일카드 등 아산시정책과 연계해 청년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5/21 [12:2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