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아산풍기역’ 신설 적극 추진”
이명수 의원과 가진 간담회서 밝혀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이명수 국회의원(미래통합당  충남 아산 갑).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 풍기역 신설에 파란불이 켜졌다. 국토교통부가 적극 추진 의지를 밝힌 것.

 

이명수 의원은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그동안 수차례 아산 풍기역 신설을 위한 검토 및 적극 추진 요구를 해 온 결과, 손명수 국토교통부 제2차관과의 간담회에서 적극 추진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풍기역은 배방역으로부터 2.6km, 온양온천역으로부터 2.3km 지점에 신설을 검토 중에 있으며, 총 사업비는 187억 원이 소요될 전망이다. 201912월에 완료된 장항선 풍기역 신설 타당성 조사 용역 결과 B/C1.03이 나와서 경제적 타당성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 아산톱뉴스


이명수 의원은 풍기역 신설을 위한 경제적 타당성이 확보된 만큼 사실상 역 신설을 위한 가장 큰 관문을 넘은 상태라며 앞으로 역 신설을 위한 비용문제를 해결키 위한 과제를 아산시와 협의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현행 철도의 건설 및 철도시설 유지관리에 관한 법률21(수익자·원인자의 비용부담) 및 동법 시행령 제22(원인자의 비용부담 비율)에 의거 원인자 부담(100%) 및 경제성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역 신설이 가능토록 규정하고 있다.

 

이 의원은 현행법에 의거 풍기역 신설 비용은 원인자인 아산시가 부담해야 하는데, 아산시 재정 이 외에도 민간자본을 유치하는 등 다각적인 재원 조달 방안 등을 강구해 조속히 풍기역이 신설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추진의지를 분명히 했다.


기사입력: 2020/05/19 [17:4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