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비대면 취업지원프로그램 ‘커리어 온’ 운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호서대-잡코리아 취업지원 사이트 캡처.     © 아산톱뉴스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 대학일자리센터는 코로나19 사태로 얼어붙은 청년 취업시장에 새로운 돌파구를 열기 위한 비대면 취업지원시스템 커리어 온(Career On)’ 프로그램을 오픈한다.

 

커리어 온은 호서대와 국내 최대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상호 협력해 빅데이터 분석 기법으로 채용 가능성이 큰 기업과 필요한 직무를 사전에 발굴하고 해당 정보를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공공기관 취업 준비에 필요한 인적성 검사를 포함해 약 2600개 분량의 공기업 실전 모의고사, NCS 모의고사 등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동문 선배 재직자들에게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지식 등을 묻고 답하는 프로그램 선배에게 질문하기와 최근 합격자 자기소개서, 자소서 컨설팅 서비스, 분야별 취업특강 등도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지원한다.

 

안진호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생활 속 거리두기 체재가 지속되면 부족한 취업 정보와 경력개발 기회 상실로 학생들의 취업 능력과 의지가 급격히 위축될 수 있다비대면 형태의 커리어 온프로그램은 재학생 및 졸업생들에 대한 취업지원 공백을 조기에 해소해 코로나19가 유발한 고용 한파에도 학생들의 취업 의지와 역량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안 센터장은 채용 규모가 늘어나고 있는 언택트 기업을 중심으로 한 신규 채용 시장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전했다.

 

호서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병행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지역사회와 함께 공유해 명실공히 지역 최고의 취업 선도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기사입력: 2020/05/18 [19:3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