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제221회 임시회 개회… 5일간 의정활동 돌입
상정안건 필요성과 효과성, 적정성 꼼꼼히 살펴 민생경제 회복 노력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의회가 18일 제22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22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 221회 임시회가 18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개회됐다.

 

이번 임시회는 오는 22일까지 5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조례안과 각종 안건 등 14건을 심사의결 하고, 20일과 21일은 주요사업장 방문으로 현장의 다양한 시민의견을 청취한다.

 

김영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전례 없는 비상상황으로 우리의 평범한 일상이 언제 돌아올지 기대하기 어려우나 모두의 노력결과 희망적인 변화들도 나타나고 있다면서 하지만 아직은 안심하기 이르고, 타인을 위한 배려는 서로를 지켜주는 처방전임을 유념해 서로가 서로의 안전망이 될 수 있도록 개인위생수칙 준수와 생활 속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상정안건에 대해 필요성과 적정성, 효과성에 대해 꼼꼼히 챙겨 시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면밀한 심사와 함께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확정된 모든 예산을 신속히 집행하는 것은 물론, 코로나19 피해 확산차단과 장기화에 대비한 대책마련에 각별히 힘써 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어진 5분 발언에서는 맹의석 의원의 아산형 버스노선 환승시스템제안발언에 이어 홍성표 의원의 아산시 교육감전형 선택이 아닌 필수다라는 주제로 지역현안 문제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이 펼쳐졌다.

 

회기 첫날인 제1차 본회의에서는 221회 아산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현안 및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의 건 각종 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등 4건의 안건을 의결했으며, 임시회 둘째 날인 19일은 상임위원별로 제출된 안건에 대한 의안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오는 22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정된 안건처리를 끝으로 제221회 임시회 모든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0/05/18 [12:2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곳에서 인생샷 어때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