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문화원,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강사 간담회 개최
서로를 응원하는 자리 마련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온양문화원 관계자가 회원들에게 생활문화강좌 운영 지침 사항을 전달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온양문화원(원장 정종호)은 지난 12() 오후 42020년 온양문화원 생활문화강좌 강사들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실시한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해 휴강 상태에 있는 생활문화강좌 강사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앞으로의 강좌 실시 일정 등을 논의코자 마련한 자리다. 정종호 원장을 비롯해 사무국 직원들과, 박용선(장구난타) 강사 등 20여 명의 강사들이 함께 했다.

 

정종호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전국적으로 힘든 시기에 강사님들의 입장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함께 이 시기를 잘 극복해 보자고 격려와 인사말을 전했다.

 

간담회에 참여한 강사들과 온양문화원 측은 강좌 유형별로 강좌 개시 일정 및 방법 등을 논의하고 애로사항을 나눴으며, 강좌 시작 후에도 수강인원 10인 이내 제한, 분반 실시, 식사 금지 등 지켜야 할 준수사항 등을 전달하는 등 뜻깊은 자리가 됐다.

 

특히 온양문화원은 전 강의실에 코로나19 전파 차단용 아크릴 가림막을 설치해 앞으로 강좌를 진행함에 있어 강사 및 강좌생들 간에 비접촉 강좌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모든 방문객에게 입구에서부터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 발열체크 등을 철저히 시행하고, 수시로 건물 전체 소독 등을 실시해 청정구역 유지는 물론,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 충족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온양문화원은 2020년 아코디언을 비롯해 18개 생활문화강좌와 생활문화센터의 22개 동아리반을 운영 중에 있다.

 

오는 61일 개강을 예정하고 있으며, 정부와 아산시의 코로나19 관련 사항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온양문화원 사무국(041-545-2222)으로 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0/05/13 [14:4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