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재난위기경보발령’ 상·하수도요금 감면규정 신설
수도요금과 공공하수도 사용료 감면할 수 있는 법적근거 마련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최재영 의원이 대표발의를 통해 ‘아산시 상·하수도 사용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조례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는 이번 임시회에서 수도요금과 공공하수도 사용료를 감면할 수 있는 법적근거를 마련했다.

 

이번 제220회 임시회에서 건설도시위원회 위원(황재만, 현인배, 최재영, 홍성표, 이의상 의원) 공동발의로아산시 상·하수도 사용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통해 재난위기 경보발령조항을 추가 신설, ·하수도 요금감면 근거를 마련한 것이다.

 

주요내용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 및 중소기업체의 경제적 피해완화를 위해 상수도 감면(가정용제외)에 필요한 근거를 마련하고, 하수도는 업종별 대중탕, 산업·일반용 업종 수용가로서 감면기간과 감면율을 결정해 공공하수도 사용료의 50% 이내 감면할 수 있는 내용이다.

 

조례를 대표 발의한 최재영 의원은 기존 재난사태선포지역 및 특별재난지역에 대한 상수도 요금감면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나, 최근 코로나 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 및 중소기업체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재난 위기경보발령에도 적용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과 의견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본 조례는 24일 제220회 아산시의회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최종 의결됐으며, 조례 공포를 앞두고 있다.


기사입력: 2020/04/24 [15:2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곳에서 인생샷 어때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