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보건소, 영양플러스 친환경 농산물꾸러미 제공
학교급식 친환경 농산물 농가 판매 촉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영양플러스 친환경 농산물꾸러미 구성 식자재.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보건소(소장 구본조)21일부터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148가구 234명에게 학교급식용 친환경 농산물꾸러미를 제공한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영양상 취약한 임산부 및 영유아의 건강증진에 필요한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필수 영양소를 식품패키지 형태로 지급해 영양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사업이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 개학 등으로 학교급식용 친환경 농산물을 생산하는 관내 농가가 농산물 판매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관내 생산 농가의 어려움을 극복코자 아산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산물꾸러미를 영양플러스 대상자 1가구당 51세트를 제공한다.

 

친환경 농산물꾸러미는 1세트 51만 원 상당으로 아욱 500g, 오이 3, 방울토마토 500g, 새송이 300g, 부추 300g 등으로 구성돼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학교급식용 친환경 농산물을 재배하는 아산지역 농가의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극복과 함께 영양플러스 대상자에게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제공해 영양상태 개선에 큰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4/21 [14:3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