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기왕 후보, 소상공인·자영업자 종합지원 5대 공약 발표
신용카드 매출대금, 영업일 상관없이 익일송금 추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복기왕 더불어민주당 충남 아산 갑 국회의원 후보.     ©아산톱뉴스

 

복기왕(52) 더불어민주당 충남 아산 갑 국회의원 후보는 13일 신용카드 매출대금 송금기간 단축 등 소상공인 종합지원 5대 공약을 발표했다.

 

먼저 복 후보는 영세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위해 신용카드 매출대금의 가맹점 익일입금 방안을 제시했다. 현재 영업일 기준 34(공휴일 포함 45) 이후 입금되는 신용카드 매출대금 처리방식을 영업일에 상관없이 다음날 입금 되도록 바꾸겠다는 구상이다.

 

복 후보는 가맹점 송금기간을 단축하게 되면 카드사마다 다른 입금일로 인해 발생하는 카드매출대금 누락 문제도 함께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복 후보는 카드단말기 통신비 절감 방안을 제시했다. 무료 WIFI를 활용하면 신용카드결제 단말기로 통신비 부담이 사라지고, 전화선 신용카드 결제와 비교해 처리속도도 개선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외에도 복 후보는 부가가치세 간이과세자 기준금액 상향 1인 소상공인 국민연금보험료 지원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 대상 확대 등 추가적인 지원방안도 발표했다.

 

아울러 복 후보는 대리점 본사의 대리점법 위반에 따른 징벌적 손해배상 도입 무주택 자영업자의 월세 세액공제 범위 확대 등 더불어민주당의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대책이 차질 없이 시행될 수 있도록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각종 지원대책이 영세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영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21대 국회에서 제도 개선과 함께 관련 법제화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기사입력: 2020/04/13 [19:3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