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기왕 후보, 청년 종합지원 10대 공약 발표
장미마을·싸전지역 행복주택 공급, 지역인재 채용 기회 확대 등 제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복기왕 더불어민주당 충남 아산 갑 국회의원 후보.     ©아산톱뉴스

 

복기왕(52) 더불어민주당 충남 아산 갑 국회의원 후보는 9일 원도심 내 청년특화거리조성, 청년일자리 활성화, 청년신혼부부 지원 등 청년 종합지원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복 후보는 먼저 원도심의 장미마을과 싸전지역에 청년특화거리를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복 후보는 원도심 행복주택 300세대 공급 청년 창업·문화예술 공간 마련 청년특화상점 등 세부공약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청년에게는 행복한 정주여건을 제공하는 한편, 청년 유입으로 원도심을 활성화하겠다는 구상이다.

 

또한 복 후보는 청년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공약으로 순천향대 캠퍼스 첨단산업단지 조성 공공기관 추가 이전을 통한 지역인재 채용 확대 아산시가 시행하고 있는 지역우수인재 고용촉진사업의 확대를 제시했다.

 

이어 아이를 키우는 청년신혼부부를 위해 주택금융 지원확대 어린이집 부모부담보육료 폐지 어린이집 급간식비 지원금 대폭 인상 출산가정 산후조리 비용 지원 등 맞춤형 공약도 함께 발표했다.

 

이 외에도 복 후보는 청년세대 통신비 절감을 위한 공공 WIFI 확대 영농정착지원사업 등 청년농업인 지원 확대 산업단지 내 청년전용 벤처·창업인큐베이터 조성 국가장학금 확대 및 학자금대출 부담 완화 등 더불어민주당의 주요 청년공약들이 차질 없이 시행될 수 있도록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덧붙여 아산시장 재임시절 도내 시·군 최초로 청년정책팀을 신설하고, 청년정책위원회를 구성해서 정책수립과정에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21대 국회에서 대학생, 직장인, 청년창업가, 신혼부부 등 다양한 청년들의 목소리가 제도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기사입력: 2020/04/09 [18:5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