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온양5동 행정복지센터 건립사업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2022년 완공… 따스한 햇살과 가로수가 어우리진 행정복지센터 건립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온양5동 행정복지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조감도.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온양5동 행정복지센터 건립사업건축설계공모 당선작으로 ‘()건축사사무소 티오피를 선정했다.

 

온양5동 행정복지센터 건립사업은 주민 행정복지 및 공영주차장 기능의 필요성에 따라 노후된 주민센터를 철거하고, 시민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환경을 조성키 위해 추진된다.

 

이번 당선작은 온양5동 행정복지센터를 따스한 햇살과 가로수가 어우러진 걷고 싶은 거리로 수용키 위해 주변 상황과의 연계성을 고려한 행정복지센터와 주차난을 해결할 수 있는 공영주차장을 배치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온양5동 행정복지센터는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2326규모로 민원실, 주민자치센터, 중대본부 등으로 건립될 예정이다.

 

기존 주민센터는 철거 후 행정복지센터로 건립되며, 기존 행정복지센터는 주차장으로 조성된다. 공사 중 민원실 등은 정상 운영된다.

 

시는 설계용역비 약 29000만 원을 투입해 금년 5월부터 설계용역을 진행하고, 20226월까지 공사를 마무리해 개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친환경에너지 절약형 공공건축물을 조성키 위해 설계단계부터 주민참여제도를 적극 운영해 지역특수성을 고려한 주민친화형 행정복지센터를 성공적으로 건립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4/09 [13:0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